안녕하세요. 동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11학번 강석영입니다.
구남국 교수님의 연락으로 저의 조그만 한 경험이라도 동문 여러분의 취업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여러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먼저 제가 다니는 회사에 대해서는 생소 할겁니다. 저는 조선과 관련된 회사로 취업을 하지 않고 자동차 부품 회사로 취업을 했습니다. 조선 경기가 좋지 않아 취업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더 시야를 넓게 보시면 훨씬 더 취업 할 곳이 많다는 것을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조선해양공학과에서는 일반 기계과에서 배우는 과목을 배우기 때문에 자기 노력 or 준비에 따라 조선관련 분야 뿐만 아니라 항공과 자동차 관련 회사로도 충분히 입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건 저 뿐만이 아닌 모든 먼저 취업을 하신 분들이 이야기 하셨을 것 같은데 취업에 있어 어학 점수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학점이 낮더라도 어학 점수에 따라 취업이 충분히 가능하니 준비를 좀 더 탄탄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여러 기업으로 자소서를 넣어 면접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나중에 정말 원하는 기업의 면접을 볼때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학 시절 학점도 낮고 맨날 놀러만 다니는 저도 취업을 했습니다.

저보다 더 높은 가능성을 가진 동문 여러분은 더 좋은 곳으로 취업하실 수 있습니다.
힘들어도 포기하지마시고 현실에 타협하지 끝까지 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