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 EXIDA KOREA와 기술협력 협약 체결_2021.08.30.
- 2023-04-11
- 고원정
- 2801
동의대, EXIDA KOREA와 기술협력 협약 체결
자동차 기능안전 및 사이버보안 분야 기술지원과 인력양성에 협력
동의대(총장 한수환) 산학협력단(단장 이임건)과 자동차기능안전보안연구소(소장 김현수), (주)EXIDA KOREA(대표이사 김현조)는 지난 8월 30일 오후 2시 30분, 동의대 대학본관 2층 회의실에서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자동차 기능안전 및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산업계 기술지원을 위한 산학연구 사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민간자격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의대 산학협력단 이임건 단장과 자동차공학전공 김현수 교수, 박병철 교수, EXIDA KOREA(엑시다 코리아) 김현조 대표이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동의대 자동차기능안전보안연구소 김현수 소장은 “자동차 전자제어장치에서 전기전자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사고 방지를 위한 기능안전(ISO 26262)과 해킹 등의 불법적인 사이버공격으로 인한 피해 방지를 위한 사이버보안(ISO 21434) 기술들은 자율주행차 시장이 커질수록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분야입니다”고 전하고, “이 분야 최대 시장점유율의 글로벌 인증회사인 엑시다와의 협약을 통해 기술협력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산업계 기술지원과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고 말했다.